MBB Academy 입교 1일차 나의 성찰
MBB Academy의 시작
큰 기대와 두려움으로 시작된 하루... 교수님의 신나는 열정이 좋았고 가슴이 뻥 뚫릴 그런 명쾌한 설명이 좋았다. 하지만, 그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팀원들의 교육참여 목적과 목표의식의 일치와 공유였다. 방대한 독서, 신나는 토론, 열정적인 과제추진등을 통해 한 층 업그레이드 될 나와 팀원들의 모습을 그려 볼 수 있는 기대감과 도전욕구로 가득찬 멋진 시작이었다.
오늘의 반성
팀 운영원칙등 토론에 임함에 있어 팀원의 의견제시에 대해 긍정적 대안이 없는 무 성의한 의견 제시가 있었던 부분이다. 마음에 안 드는 팀원들의 의견에 대해 적극적인 의견 제시 및 토론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“그냥 그렇게 하시죠.”라는 무 성의한 발언을 몇 차례한 것은 내 스스로 마음에 걸리는 부끄러운 부분이었다. 깊이 반성해보며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해 본다.
기억에 남는 것
MBB Academy 5주 동안 추진 할 과제선정 부분에서 평소 고민해왔던 문제에 대한 나의 의견 제시에 팀원들도 함께 공감하며 토론을 했던 부분이 기억에 남는다. 다만, 인간의 본성일까! 토론함에 있어 팀원들의 동의를 바라며 보다 크게 목소리를 높여 주장했던 내 모습이 떠올라 부끄럽기도 하다. 명쾌한 질문이 명쾌한 해결책을 낳는다고 했던가? 소리 높여 떠들어대는 것 대신 끊임없는 질문으로 고민하고, 고민으로 얻은 명쾌한 질문과 대안으로 의견을 제시하여, 지혜로운 해결책을 유도하는 현명한 스킬을 배워야겠다 가슴 속에 새기고 또 새겨본다.
나의 다짐
“진정한 행복은 유혹을 이겨내는 기쁨이다.”라는 말이 있다. MBB Academy를 수료하는 과정중에 마주치게 될 무수히 많은 포기의 유혹을 기필코 이겨내 현명한 당당함으로 가득찬 MBB가 되어 큰 성취감과 진정한 행복을 맛 보고야 말겠다.